회사소개

홈 > 반려동물 > 개 > 질병
제목 내부 기생충 > 내부 기생충 감염증이란
이름 관리자 작성일   2014.03.27
|| 내부 기생충 감염증이란

개는 태반을 통하여 기생충에 감염되어 생후 20-25일 정도면 벌써 성충이 되어 충란을 배출시키는가 하면 신체의 면역 능력을 저하시켜 백신에 의한 항체가 형성에도 지장을 초래한다. 감염기 유충은 각 장기를 뚫고 다녀 통과한 부분에 염증을 유발하고 간이나 뇌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 등 소모성 질환의 근본 원인으로서 작용한다. 개의 기생충은 일반적으로 충란에서 성충이 되는데 3주일 정도가 소요되어 개가 종숙주인 기생충은 장내에서 증식이 되면서 생활사를 갖게된다. 일반적으로 기생충의 종류를 류형(類形)으로 분류하면 다음고하 같이 분류 할 수 있다. 

선충류(線蟲類)로는 선 형태의 모양을 한 견회충(Toxocara canis), 견소회충(Toxocara leonina ), 개편충(Trichuris vulpis ) 등이 있으며 구충류(鉤蟲類)는 갈고리가 있는 형태를 갖춘 견십이지장충(Ancylostoma caninum ), 비경구충(Uncinaria stenocephais ) 이 있고 

조충류(條蟲類)는 납작한 선모양의 형태를 한 깃갱충으로서 긴촌충( Diphyllobothrium latum ), 촌충(Echinococcus spp ) 일반조충(Taenia spp), 두상조충( Taenia pisifomis), 고양이 조충(Taeniataeniaformis ), 다두조충(Multiceps spp) 등이 있다. 

흡충류(吸蟲類)에는 창형흡충( D. lanceolatum ) 묘흡층(O. tenuicollis ). 간흡충(Fasciola hepatica ), 폐디스토마( P,westermanii ) 등이 있다.  



이전글 ▶ 호흡기 질병 > 폐렴
다음글 ▶ 내부 기생충 > 회충증